티스토리 뷰

저는 예전에 ATM기에 가서 돈을 입금하려고 계좌번호를 입력하는데 비밀번호가 생각이 나지 않아서 굉장히 당황한 기억이 있습니다. 누구나 한번쯤 겪는 일인데요. 막상 상황이 닥치면 어떻해야 할 지 모라서 헤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런 상황을 대비하여 KB국민은행 계좌의 비밀번호 오류해제 및 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KB국민은행에서 계좌 비밀번호를 오류 해제하고 변경하는 방법


비밀번호를 잊어버린다는 것은 굉장히 곤란한 상황이지만, 다행히도 우리는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KB국민은행에서는 고객들이 계좌 비밀번호를 쉽게 변경하거나 재설정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그 방법들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이 정보가 계좌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 때, 또는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싶을 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KB국민은행에서 계좌 비밀번호를 오류 해제하고 변경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KB스타뱅킹앱을 이용하는 방법

KB스타뱅킹 앱을 실행합니다.
로그인 화면에서 우측 상단 삼선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우측 상단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 환경설정으로 이동해 주세요.
환경설정에서 뱅킹설정을 눌러주세요.
아이디조회/암호재설정을 눌러주세요.
아이디를 알고 있고 찾았다면, 암호 재설정에서 아이디와 계좌번호를 입력 후 암호 재설정을 눌러주세요.
출금계좌비밀번호 4자리를 입력해 주세요.
새로 지정할 사용자 암호를 입력하고 (영문/숫자/특수문자를 조합하여 8~12자) 다음을 눌러주세요.
본인 인증을 위해 KB모바일인증서 간편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사용자 암호 재설정이 완료되었어요! 확인을 눌러 마무리해 주세요.

KB국민은행에서 계좌 비밀번호를 오류 해제하고 변경하는 방법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는 방법

KB국민은행 인터넷뱅킹에 접속합니다.
홈 화면 상단의 메뉴 버튼을 선택합니다.


메뉴 중 '상품관리/해지’를 선택하고 계좌를 선택한 뒤, '계좌 비밀번호 관리’를 선택합니다.
계좌 비밀번호 변경을 선택하고 비밀번호 변경을 원하는 계좌를 선택합니다.
계좌 비밀번호 변경을 위해 본인확인을 진행할 방법으로 신분증 촬영을 선택하고 필요한 약관에 동의합니다.
신분증 촬영을 통해 본인확인을 진행하고 계좌인증을 진행합니다.
마지막으로 새롭게 사용할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보유한 보안매체로 인증을 진행하여 비밀번호 변경을 완료합니다.
영업점을 방문하는 방법.
가까운 KB국민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여 직원에게 도움을 청하실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에서 계좌 비밀번호를 오류 해제하고 변경하는 방법

고객센터

KB국민은행의 고객센터에 직접 전화하여 비밀번호 초기화나 잠금 해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연락처는 KB국민은행의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통화 중에는 개인 정보와 보안 확인 절차를 거칠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 방문

가까운 KB국민은행 지점을 방문하여 계좌 비밀번호 잠금 해제 또는 변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개인 신분증 등의 신분증을 지참하고 방문하시면 됩니다.
각 방법에 따라 절차와 필요한 절차가 다를 수 있으니, 직접 해당 은행의 공식 정보나 고객센터를 통해 자세한 안내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KB국민은행에서 계좌 비밀번호를 오류 해제하고 변경하는 방법

KB국민은행 계좌 비밀번호 오류해제 및 변경 FAQ

Q1. KB국민은행 계좌 비밀번호를 어떻게 변경하나요?
A1. KB국민은행 계좌의 비밀번호는 모바일에서 제공되는 ‘KB스타뱅킹’ 앱을 이용하면 간단히 변경과 관련된 절차를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비밀번호 변경 절차입니다.
KB스타뱅킹에 접속하고 홈 화면 상단의 메뉴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메뉴 중 상품관리/해지를 선택하고 계좌를 선택한 뒤, ‘계좌 비밀번호 관리’를 선택해 주세요.
계좌 비밀번호 변경을 선택하고 비밀번호 변경을 원하는 계좌를 선택 (최대 5개)해 주세요.
계좌 비밀번호 변경을 위해 본인확인을 진행할 방법으로 신분증 촬영을 선택하고 필요한 약관에 동의해 주세요.
신분증 촬영을 통해 본인확인을 진행하고 계좌인증을 진행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새롭게 사용할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보유한 보안매체로 인증을 진행하여 비밀번호 변경을 완료해 주세요.

KB국민은행에서 계좌 비밀번호를 오류 해제하고 변경하는 방법


Q2. KB국민은행 계좌 비밀번호 오류를 어떻게 해제하나요?
A2. 국민은행 계좌 비밀번호의 경우 입력 횟수가 최대 4회로 제한 되며, 제한 횟수를 초과하였을 때는 ‘KB스타뱅킹’ 앱을 통해 해제를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오류 해제 방법입니다.
KB스타뱅킹에 접속한 뒤, 홈 화면 상단의 돋보기 버튼을 선택하여 통합검색으로 접속해 주세요.
검색어로 ‘오류’를 입력한 뒤, 검색된 결과 중 ‘계좌 비밀번호 오류 해제’를 선택해 주세요.
계좌 비밀번호 오류 해제 메뉴에서 확인되는 계좌를 선택해 주세요.
선택한 계좌의 기존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오류 해제를 완료해 주세요.
*기존 비밀번호를 알 수 없는 경우 오류 해제를 진행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앞서 설명한 비밀번호 변경 절차를 통해 오류 해제를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