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 모두가 한 번쯤은 경험해본 상황이 있습니다. 바로 금융 거래를 할 때마다 계좌 잔액을 확인하려고 은행 앱을 열어보거나, ATM을 찾아가는 상황입니다. 그럴 때마다 우리는 어떻게 이런 상황을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을까 고민하게 됩니다. 저 역시 이런 상황을 여러 번 겪었던 적이 있습니다. 그때의 저는 부산은행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부산은행의 입출금 푸시 알림 SMS 문자 알림 서비스를 이용하면 이런 상황을 쉽게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글에서는 그 과정을 공유하려 합니다. 이 글을 통해 부산은행을 사용하는 분들이 비슷한 상황에 처했을 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부산은행에서는 고객님의 계좌의 입출금 거래내역 등 금융정보를 스마트폰의 푸시 기능을 활용하여 알려주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BNK 부산은행 모바일뱅킹을 이용하는 개인 고객에 한하여 제공됩니다.
부산은행 입출금 SMS 문자 서비스 신청 방법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합니다.
홈 화면 우측 상단에 메뉴 (≡)를 터치합니다.
계좌 관리 좌측 메뉴에서 조회/관리를 선택하고 우측 메뉴에서 계좌관리> 입출금통지 서비스를 선택하시면 PUSH 알림 서비스와 문자 입출금 알림 서비스를 등록해 줄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 해지는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또는 영업점에 방문하시어 가능합니다.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부산은행에 등록된 휴대폰번호에 한해 SMS 추가인증 후 이용이 가능하며, 휴대폰번호가 상이하게 등록되어 있거나 미등록 되어있을 경우 서비스가 제한되오니 가까운 영업점을 방문하시거나 인터넷뱅킹>뱅킹관리>사용자정보 조회/변경 메뉴에서 연락처를 정비하시기 바랍니다.
본 서비스는 고객님의 수신위치, 통신사 및 애플/구글 서버문제 등으로 메세지 발송 지연 또는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산은행 입출금 푸시 알림 SMS 문자 알림에 대한 FAQ
Q1: 부산은행에서 푸시 알림 서비스를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요?
A1: 부산은행의 푸시 알림 서비스는 스마트폰의 "푸시 알림"앱 및 모바일뱅킹 앱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 서비스는 BNK 부산은행 모바일뱅킹을 이용하는 개인 고객에 한하여 제공됩니다.
Q2: 부산은행 푸시 알림 서비스를 신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2: 부산은행 푸시 알림 서비스 신청은 스마트폰에서 “푸시알림”앱을 설치한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인터넷뱅킹 미가입 고객의 경우 가까운 부산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셔서 인터넷뱅킹에 가입하신 후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Q3: 부산은행 푸시 알림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어떤 점을 주의해야 하나요?
A3: 부산은행 푸시 알림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부산은행에 등록된 휴대폰번호에 한해 SMS 추가인증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휴대폰번호가 상이하게 등록되어 있거나 미등록 되어있을 경우 서비스가 제한되오니 가까운 영업점을 방문하시거나 인터넷뱅킹에서 연락처를 정비하시기 바랍니다.
Q4: 부산은행 푸시 알림 서비스를 해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4: 부산은행 푸시 알림 서비스 해지는 인터넷뱅킹 또는 영업점에 방문하시어 가능합니다. SMS입출금 통지서비스 (유료)를 이용하시는 고객인 경우 PUSH메시지를 신청하더라도, SMS통지서비스는 별도로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Q5: 부산은행 푸시 알림 서비스를 이용하면 어떤 정보를 받을 수 있나요?
A5: 부산은행 푸시 알림 서비스를 이용하면 고객님 계좌의 입출금 거래내역 등 금융정보를 스마트폰의 PUSH기능을 활용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단순 정보제공으로 통신사의 장애 및 은행간 정보교환의 오류로 인하여 늦게 배달되거나 혹은 잘못 전달될 경우 은행은 이에 대한 어떠한 법적구속력과 책임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