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는 예전에 치킨집을 운영했었는데요. 그때 배민사장님앱의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처음에는 손님들에게 맛있는 치킨을 전달하는 것이 전부였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저는 배달 서비스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배민사장님앱을 통해, 저는 식당의 벽을 넘어서, 더 넓은 세상에 제 치킨을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저는 고객 서비스, 효율적인 운영, 그리고 디지털 마케팅에 대해 많이 배웠습니다.
이 웹사이트는 저의 경험과 배운 점을 공유하고, 여러분들이 비슷한 도전을 효과적으로 극복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여기에서는 실제 사례, 팁, 그리고 가이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
배민 사장님 셀프서비스
"배민 셀프서비스"는 배민사장님 앱에서 제공하는 기능 중 하나로, 가게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기능을 통해 사장님들은 주문 접수, 배달 예상시간 설정, 주문 거부 사유 선택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주문목록에서 ‘접수’ 버튼을 누르고 배달 예상시간을 선택하면 접수가 완료됩니다.
설정에서 배달시간을 '항상 같은 시간’으로 선택하면 더 빠르게 주문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주문을 받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주문 거부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고객님께 알림으로 친절히 안내됩니다.
또한, 셀프서비스 메뉴에서는 메뉴 관리, 임시 중지 등의 기능 외에도 다양한 셀프서비스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사장님들이 알아야 할 유용한 정보만 골라서 쏙쏙, 배민사장님앱 광장 메뉴에서 사장님에게 필요한 공지사항과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민 사장님앱
“배민사장님” 앱은 배달의 민족에서 제공하는 앱으로, 가게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주요 기능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새로운 주문 접수: 새 주문이 들어오면 주문 타입에 따라 다른 알림음이 울리며 푸시가 발송됩니다. 주문목록에서 ‘접수’ 버튼을 누르고 배달 예상시간을 선택하면 접수가 완료됩니다.
2. 주문 처리: 설정에서 배달시간을 '항상 같은 시간’으로 선택하면 더 빠르게 주문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주문을 받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주문 거부 사유’를 선택해주세요. 고객님께 알림으로 친절히 안내됩니다.
3. 셀프서비스와 배민외식업광장: 배민사장님앱에서 셀프서비스의 모든 메뉴를 이용해 보세요. 메뉴관리, 임시중지 이외에도 다양한 셀프서비스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장님들이 알아야 할 유용한 정보만 골라서 쏙쏙, 배민사장님앱 광장 메뉴에서 사장님에게 필요한 공지사항과 정보를 확인하세요.
4. 배민스토어 주문 접수: 배민스토어 내 브랜드셀러도 접수채널을 통해 주문처리가 가능합니다. 주문을 위한 주문알림과 주문정보를 제공합니다.
5. 가게 운영 현황에 따른 취소 경험 개선: 조리를 시작한 후, 사장님이 직접 배민배달 주문을 취소하거나 승인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배민앱에서 라이더 픽업완료 전까지 취소요청이 가능합니다. 사장님은 가게 운영 현황에 따라 취소를 승인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6. 배민스토어 리뷰 관리: 셀프탭 > 주간리뷰에서 리뷰를 확인하고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배민 사장님 관련 사이트
"배민사장님"은 배민에서 제공하는 앱으로, 주문 접수부터 셀프서비스와 사장님에게 유용한 정보까지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을 통해 주문을 빠르고 정확하게 접수하고 처리할 수 있으며, 배달 예상시간 선택, 주문 거부 사유 등 유용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배민비즈회원"은 배민에서 제공하는 모든 사장님 서비스를 한번에 이용할 수 있는 통합 회원 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을 통해 외식업의 모든 것, 배민 광고를 위한 가게 관리의 모든 것, 외식업 사장님을 위한 온라인 식자재 전문몰, 시작부터 성공까지 배우는 장사교육, 쉽고 편하게 볼 수 있는 우리가게 분석 정보 등을 한번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배민사장님광장"이라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제공되지 않았습니다. 이 세 가지 서비스를 통해 배민 사장님들은 효율적인 가게 운영을 돕는 다양한 기능과 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배민사장님앱에 대한 자주 묻는 질문(FAQ)
Q1. 앱 업데이트 확인:
A1. 배민사장님 앱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어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Q2.알림 설정 확인:
A2. 배민사장님 앱 하단의 [내정보 > 알림 설정]에서 '알림음량’이 0 이거나 너무 작게 설정된 건 아닌지 확인해야 합니다.
Q3.알림음이 울리지 않는 경우:
A3.배민사장님 앱의 알림 받기 기능이 비활성화 되어있는지, 배터리 최적화/절전모드로 전환 된 경우, 데이터 환경/네트워크 연결에 문제가 있는 경우 등을 확인해야 합니다.
Q4.셀프서비스와 배민외식업광장 이용:
A4.배민사장님앱에서 셀프서비스의 모든 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메뉴관리, 임시중지 이외에도 다양한 셀프서비스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Q5.배민외식업광장 아이디와 비밀번호 분실:
A5.배민외식업광장 홈페이지 접속 후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기능을 통해 직접 처리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 찾기는 성함과 휴대폰번호로 인증할 경우 가입된 ID 확인이 가능합니다.
Q6. 배민스토어 이용 요금:
A6.배민스토어의 경우 별도 가입비용이 없고, 주문이 발생한 경우에만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배민스토어의 이용 수수료는 중개이용료 (카테고리별 차등)와 결제수수료 (1.5%~3%)를 합산한 금액으로 계산됩니다.
Q7. 주문안내 수정:
A7.[배민외식업광장 > 배민셀프서비스 > 가게관리 > 배달지역]을 통해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Q8. 배민사장님 앱에서 알림음이 들리지 않아요:
A8. 배민사장님 앱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여부, 배민사장님 앱의 설정 확인, 배터리최적화, 절전모드 확인 등을 해보세요.
Q9. 주문접수 프로그램 동시 접속 가능 대수:
A9. 배민주문접수PC와 배민사장님 앱은 실시간으로 연동되어 동일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배민주문접수PC는 최대 2대, 배민사장님 앱은 최대 10대 기기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